"유재석 사칭해 금전적 이득 갈취"...사칭 계정 강력 대응 선언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0:55:5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사칭 계정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 유재석이 29일 사칭 계정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tvN]

 

유재석의 소속사인 안테나 측은 29일 공식입장문을 내고, "유재석을 사칭한 SNS 계정 개설 및 금전적 이득을 취하기 위한 금융 거래를 유도하는 등의 사례를 다수 확인하였다"면서 "유재석은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경우라도 회사 및 아티스트 개인 계정을 이용하여 금융 거래를 유도하거나 특정 개인에게 거래를 제안하는 경우는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테나 측은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린다. 사칭 계정을 발견하면 메일을 통해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SNS와 유튜브 등에는 유명인을 앞세운 투자 유도성 글과 가짜뉴스가 난무해 팬들을 혼란에 빠트린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유재석의 소속사는 공식입장문까지 발표하며 팬들의 피해가 없도록 나섰다.

 

한편 유재석은 오는 2월 23일 첫 방송하는 tvN '아파트404'에서 차태현, 오나라, 양세찬, 제니, 이정하 총 6명과 호흡을 맞춰 새로운 예능을 선보인다. '아파트404'는 우리에게 친숙한 공간이자 생활 터전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기상천외한 일들의 실체를 추적하는 시공간 초월 실화 추리극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