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31 08:30: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자사가 제조·유통하는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누적으로 1조 원이 넘는 금액이다.

동서식품은 2005년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 출시를 시작으로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점차 확대했으며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커피음료 시장을 개척해왔다. 2023년 현재는 병, 캔, 컵, 페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총 25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사진=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 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2022년 1조 4500억 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 해인 2006년 350만 개가 판매된 이후 2022년에는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되며 커피음료 시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타벅스 RTD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 품질을 그대로 구현한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월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5년 시작한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매년 실시하는 프로모션이다. 지난 2022년에는 누적 회원 수 149만명을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 18년간 스타벅스 RTD 제품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달성해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라이프, 상품정보관리시스템 자동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생성형 AI 에이전트(Agent)를 활용해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을 자동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은 보험 상품의 구조, 속성, 규칙 등을 통합 관리하는 핵심 플랫폼이다. 신한라이프는 최근 보험 상품이 복잡해지고 개정 속도가 빨라지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뿐만

2

한국앤컴퍼니그룹, ‘2025 P.LAB 공모전’ 마무리…조현범式 도전·혁신 문화 확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임직원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인 ‘2025 P.LAB(Proactive Laboratory)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P.LAB 공모전은 2023년 시작된 사내 창의·혁신 과제로, 임직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내벤처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조 회장이 강조해온 ‘프로액

3

HD한국조선해양, 美 MIT 등과 '차세대 글로벌 조선 기술' 로드맵 제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글로벌 조선.해운 전문가들과 함께 미래기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HD한국조선해양은 17일~ 18일까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MIT(메사추세츠공과대학) 조선해양 컨소시엄'(MIT Maritime Consortiu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