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하이, 한국화장실협회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0:03:20
  • -
  • +
  • 인쇄
▲사진=위캔하이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스마트 자동 변기살균 케어시스템 ‘토일렉’ 제조사인 ㈜위캔하이와 특수법인 한국화장실협회는 지난 20일 한국화장실협회 본회의장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아름다운 공중화장실 조성 등을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비위생적인 공중화장실의 위험성 및 안전 대책 모색 ▲건강한 공중화장실을 위한 변기살균 설비의 의무설치 홍보 ▲기타 상호간 발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등 3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향후 공동사업으로 우수 성과물의 발굴, 친환경 환경 개선 및 공중화장실의 위생, 방역을 통한 국민 보건위생 안전성 기여 등을 통해 공중 화장실의 세계적인 명품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자동 변기살균 케어시스템 ‘토일렉’은 기존 인공 합성 화학성분의 변기 세정제가 아닌 물과 소금(구연산)을 이용한 전기분해를 통해 변기 저장수의 살균 소독을 활용하여 인체는 물론 자연까지 생각한 친환경 스마트 자동살균 케어시스템이다.

 

토일렉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은 모르는 사람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 공동으로 사용하기에 변기의 위생, 세균 감염에 대한 우려가 많았다”며 “이제 변기 사용 후 물내림만으로 살균, 소독 탈취, 세정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어 공공 위생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토일렉은 2021년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및 2024년 조달청 우수조달제품으로 인증 받은 세계 최초ㆍ유일의 자동 변기 살균기로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등 세계 특허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및 전국 공중화장실에 설치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교통안전공단, '쓰리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하고 주의하고 실천하고 '쓰리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뜻은 '오(5)늘도 무(0)사(4)고' 즉 504로 정리할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서울역에서 유관기관 합동 이색 교통안전 다짐 캠페인을 통해 설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 조성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공단

2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3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