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정현 학회장 손해배상청구소송 승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09:49:0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학교 교수)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지난 2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부터 승소 판결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위메이드 로고 [사진=위메이드]

위정현 학회장은 2023년 5월부터 성명서 배포, 언론 인터뷰, 토론회 등을 통해 "위메이드가 국회의원과 보좌진에게 위믹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이해관계를 갖도록 하는 방식으로 로비 활동을 벌였고, 이를 통해 위믹스 이익공동체를 형성했다"는 주장을 지속했다.

그러나 이번 법원 판결로 이 같은 주장들이 모두 허위 사실임이 확인됐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정현 학회장의 무책임한 허위 주장으로 인해 위메이드는 코인 게이트 관련 검찰, 국회 조사를 받는 등 수년간 막대한 피해를 보았다”며 “금전으로 환산하기 어려운 막대한 기업 이미지 실추를 겪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의 명예가 조금이나마 회복되고, 블록체인을 통한 투명 사회 실현이라는 위메이드의 진심이 제대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24, 지역활성화 동참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2023년 1월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10

2

스마일게이트, TGS 2025 세부 프로그램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 게임쇼 2025(이하, TGS 2025)’에서 게임 시연존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TGS 202

3

KB금융,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시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11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디지털·금융 정보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 주민을 위해 ‘KB착한푸드트럭’과 연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예방교육은 지난 2011년부터 농식품부에서 펼쳐온 대학생 농촌재능나눔 활동에 KB금융의 보이스피싱 교육을 결합하는 형태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