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대표 "게임 토큰·네이티브 토큰·스테이블코인 유기적 연결 중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0:21:51
  • -
  • +
  • 인쇄
단일 게임 운영사, 게임 토큰 충분
검증된 스테이블코인 활용이 합리적
OOOx'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 연결 다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NEXUS) 장현국 대표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핵심 토큰 구조와 플랫폼 전략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지난 28일 엑스(X·구 트위터)에서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 토큰, 네이티브 토큰, 스테이블코인 등 여러 유형의 토큰이 유기적으로 연결돼야 원활하게 작동한다"며 토큰 간 상호운영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넥써쓰 장현국 대표 [사진=넥써쓰]


이와 함께 “게임 토큰은 게임의 경계를 넘어 경제를 확장시키는 기본 단위이며, 네이티브 토큰은 블록체인을 운영하고 체인 내 거래를 위한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스테이블코인은 실물 경제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단일 게임을 운영하는 기업의 경우,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며 별도의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체 게임을 제작·유통하는 콘텐츠 기업은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다. 플랫폼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네이티브 토큰 발행은 과도하다”며 “반대로 플랫폼 구축이 목표라면 개별 게임 토큰과 구분되는 플랫폼 토큰 발행이 필수적으로 플랫폼 성격의 토큰이 전체 성과를 흡수할 기반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블록체인 경제가 현실 세계와 통합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지만 모든 프로젝트가 이를 직접 발행할 필요는 없으며, 이미 검증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편이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CROSS) 체인의 구조에 대해 “$CROSS는 크로쓰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다양한 게임 토큰 간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새롭게 출시될 스테이블코인 'OOOx'는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로서 결제 및 교환 등 다양한 영역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방향성을 내비쳤다.

 

▲ 장현국 대표의 엑스(X·구 트위터) 캡쳐 이미지 [사진=넥써쓰]

하지만 모든 회사가 이러한 길을 따를 필요는 없다고도 부연했다.

그는 “2021년 많은 게임 회사들이 P2E 열풍에 편승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뛰어들며 블록체인과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했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사례는 없다”며 “스테이블코인도 마찬가지로 네이티브 토큰조차 필요 없는 콘텐츠 회사가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면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격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존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체인에 온보딩하는 편이 낫다. 우리는 산업 역사에서 기업들이 명확한 비전이나 전략 없이 과대광고에 쫓길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수없이 보아 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