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대표 "게임 토큰·네이티브 토큰·스테이블코인 유기적 연결 중요"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0:21:51
  • -
  • +
  • 인쇄
단일 게임 운영사, 게임 토큰 충분
검증된 스테이블코인 활용이 합리적
OOOx'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 연결 다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NEXUS) 장현국 대표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핵심 토큰 구조와 플랫폼 전략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장현국 대표는 지난 28일 엑스(X·구 트위터)에서 "블록체인 게임은 게임 토큰, 네이티브 토큰, 스테이블코인 등 여러 유형의 토큰이 유기적으로 연결돼야 원활하게 작동한다"며 토큰 간 상호운영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넥써쓰 장현국 대표 [사진=넥써쓰]


이와 함께 “게임 토큰은 게임의 경계를 넘어 경제를 확장시키는 기본 단위이며, 네이티브 토큰은 블록체인을 운영하고 체인 내 거래를 위한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스테이블코인은 실물 경제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단일 게임을 운영하는 기업의 경우,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며 별도의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체 게임을 제작·유통하는 콘텐츠 기업은 게임 토큰만으로도 충분하다. 플랫폼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네이티브 토큰 발행은 과도하다”며 “반대로 플랫폼 구축이 목표라면 개별 게임 토큰과 구분되는 플랫폼 토큰 발행이 필수적으로 플랫폼 성격의 토큰이 전체 성과를 흡수할 기반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블록체인 경제가 현실 세계와 통합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지만 모든 프로젝트가 이를 직접 발행할 필요는 없으며, 이미 검증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편이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CROSS) 체인의 구조에 대해 “$CROSS는 크로쓰 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다양한 게임 토큰 간 교환 매개체 역할을 한다”며 “새롭게 출시될 스테이블코인 'OOOx'는 크로쓰 생태계와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로서 결제 및 교환 등 다양한 영역을 지원할 것”이라며 향후 방향성을 내비쳤다.

 

▲ 장현국 대표의 엑스(X·구 트위터) 캡쳐 이미지 [사진=넥써쓰]

하지만 모든 회사가 이러한 길을 따를 필요는 없다고도 부연했다.

그는 “2021년 많은 게임 회사들이 P2E 열풍에 편승해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뛰어들며 블록체인과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했지만,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사례는 없다”며 “스테이블코인도 마찬가지로 네이티브 토큰조차 필요 없는 콘텐츠 회사가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면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격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존 스테이블코인을 사용하거나 다른 체인에 온보딩하는 편이 낫다. 우리는 산업 역사에서 기업들이 명확한 비전이나 전략 없이 과대광고에 쫓길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수없이 보아 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국민은행,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서 제공되는 'KB Quick Send' 해외송금 서비스대상을 기존 외국인에서 내국인으로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확대는 오는 1월 1일 정부의 무증빙 해외송금 한도 체계 개편에 발맞춰 해외송금 고객의 실질적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조치다. 국민인 거주자는 건당 미화 5000

2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6년간 선천성대사이상 특수분유를 생산해온 매일유업이 올해도 희귀질환 환아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3

이랜드 로이드, '캐치! 티니핑' 협업 주얼리 판매 호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협업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협업 컬렉션 인기에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 기준, 로이드 미아방지 키즈 목걸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로이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