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 인천 '5성급 호텔‧시니어 레지던스' 사업 추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2-13 10:48: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보람그룹이 인천 서구에 5성급 호텔사업과 그룹의 미래사업인 '실버케어' 사업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보람그룹은 상조 계열사 보람상조개발이 지난 8일 인천광역시 서구청과 '경서3구역 도시개발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왼쪽 네 번째),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오른쪽 세 번째), 김영범 보람상조개발 상무(오른쪽 두 번째)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보람그룹]

 

경서3구역은 인천 서구 경서동 내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총면적 약11만 1346평 규모로 2008년 도시개발구역이 지정된 뒤 지속해서 개발사업이 이어지고 있다. 영종도, 청라국제도시와 인접해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보람그룹은 경서3구역 내 기존 보람인천장례식장이 위치한 보유 부지 일대에 서구청과 협력해 5성급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인천광역시 서구는 인구 유입으로 지난해 기준 인구가 60만 명이 넘었고 관광객 수요가 많은 지역이지만 관내 4~5성급 호텔이 전무한 상황이다.

보람그룹의 5성급 호텔이 준공되면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관광객들을 불러올 수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고용 창출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보람그룹은 5성급 호텔을 통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산업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울산 보람컨벤션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MICE 산업을 유치한 데 더해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MICE 수요까지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보람그룹은 주거, 의료, 취미 시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총망라한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그룹 차원의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견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강범석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은 "관내 5성급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 추진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보람그룹이 경서3구역과 인천 서구 발전을 위해 역량을 발휘해주길 바라고, 이에 서구청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서3구역 5성급 호텔 및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의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두나무, '페이커' 이상혁과 업비트 브랜드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모델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2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JW 메리어트 강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쿠팡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요 판매자들이 참석했다. 총 170여 개 업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했다. 쿠팡은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써밋에서는 로켓그

3

대신증권, 투자상담서비스 운영시간 확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대체거래소 출범으로 인한 주식 거래시간 확대에 따라 투자상담서비스를 연장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신증권 투자상담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총 13시간 운영된다. 기존 운영시간(오전 8시~오후 5시) 대비 오전·오후 각각 30분, 3시간30분 늘어났다. 국내 증시는 지난 3월 넥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