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 플랫폼 캠톡, SNS스타 유나미와 파트너십 맺어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11:16:56
  • -
  • +
  • 인쇄
캠톡커와 인플루언서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해 영역 확장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국내 영상통화 플랫폼 ‘캠톡(Camtalk)’이 인플루언서 유나미와 파트너십을 맺고 SNS 플랫폼으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장한다고 2일 밝혔다.


캠톡 앱은 메이트네트웍스에서 개발했는데 SNS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을 발견하는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기능이 탁월하다. 캠톡의 퍼블리싱(유통)은 비씨이노베이션에서 맡고 있다.
 

▲국내 영상통화 플랫폼 ‘캠톡(Camtalk)’이 인플루언서 유나미와 파트너십을 맺고 SNS 플랫폼으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장한다. [사진=메이트네트웍스]

 

메이트네트웍스는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에서 약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유나미와 ‘캠톡 커뮤니케이션 통합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르면 유나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다양한 SNS 채널로 캠톡 브랜딩을 구축하고 홍보한다.

또 캠톡 회원들과 직접 영상통화로 소통하는 온라인 팬미팅과 공식 크리에이터인 캠톡커로서 활동도 병행한다. 인플루언서는 캠톡커 활동으로 새로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를 넓힐 수 있고 캠톡 역시 SNS로 마케팅 채널을 확장하게 되는 것이다.

인플루언서와 플랫폼 기업이 상호 수익모델과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메이트네트웍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메이트네트웍스는 앞으로 SNS에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캠톡커들을 대거 영입해 기존 인플루언서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우호 메이트네트웍스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여러 서비스가 하나의 유기적인 서비스로 융합돼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로 전환되는 ‘매시업(Mash-up)’이 주목받고 있다”며 “유나미 인플루언서와 캠톡의 만남은 대표적인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과 소셜 앱의 매시업”이라고 밝혔다.

전 대표는 이어 “콘텐츠 소비자와 생산자가 매시업의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수익창출이 어려워지는 환경에서 이번 캠톡 매시업은 새 수익모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트네트웍스는 제2의 아자르(Azar)로 불리는 ‘뷰챗’, 틴더(Tinder)에 비견되는 소셜 앱 ‘즐톡’ 등 20여개 인기 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속초 메이트힐(Matehill)에 프리미엄 커피숍 프랜차이즈 ‘메이트힐 로스터리’와 소셜 노래방 스튜디오 ‘메이트엠박스’, e모빌리티(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