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직원들, 홍보용 상품 빼돌려 '10억 횡령' 적발…"1+1 아닌 수입제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10 11:37:48
  • -
  • +
  • 인쇄
전‧현직 직원 3명, 협력사 마케팅용 무료 상품 수년간 빼돌려 되팔아
송장에 제품 정보 기재하지 않고 개인 창고에 보관하다 되파는 수법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뚜기의 일부 전‧현직 직원들이 홍보용 상품을 빼돌려 부당한 수익을 챙겨오다 적발됐다.


10일 오뚜기에 따르면 이들은 수년간 중소 협력사로부터 프로모션용 무료 증정품 약 10억 원어치를 횡령했다. 이에 회사는 이들 중 현직 직원들을 파면했다.
 

▲ 오뚜기 로고

 

이들은 전임‧후임 관계로 전직 직원 1명과 현직 직원 2명이 수법을 공유하며 이 같은 횡령을 지속해왔다.

이 직원들은 협력사로부터 받아낸 무료 상품의 정보를 수출용 송장에 기재하지 않고 해당 물량을 개인 창고에 보관해뒀다가 되파는 수법을 이용했다. 이 같은 방식으로 수년간 횡령한 상품은 약 10억 원어치에 달한다.

이들은 협력사가 오뚜기 담당자의 요구를 뿌리치기 어렵다는 점을 악용해 수년간 프로모션용 상품을 받아 간 것으로 전해졌다.

오뚜기는 지난해 연말 제보를 받아 내부 감사를 진행하고 이 같은 내용을 확인했다. 회사는 해당 현직 직원 2명을 파면 조치했으며 경찰에 수사 의뢰할 예정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횡령된 제품은 일부 언론을 통해 ‘1+1’ 상품으로 알려지기도 했으나 프로모션 증정용 수입 제품으로 확인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에 대해 “제보자 보호차원에서 자세히 밝히긴 어려우나 피해 물품들은 수입된 제품”이라며 “이 같은 수법의 횡령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금액 자체가 매우 크진 않았다”며 “이미 피해 협력사에는 변제를 모두 마친 상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