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그룹 광주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 기념 토마스 헤더윅 협업 ‘서울비엔날레잔’ 공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4:14: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서울시 주최, 주관의 2025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 총괄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과 함께 서울비엔날레를 기념하는 한정판 ‘서울비엔날레잔’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음용 문화의 상징인 소주잔에 세계적 디자이너의 시선을 더해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진 정신과 건축적 언어를 담아낸 특별한 프로젝트다.

제5회 서울비엔날레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도시건축 문화 행사로, 도시와 건축, 그리고 일상을 잇는 국제적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으로 제작된 ‘서울비엔날레잔’은 광주요의 장인정신과 도자 기술에, 세계적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이 기획한 디자인 철학이 더해져 탄생한 상징적 오브제다. 특히 잔에는 제5회 서울비엔날레 로고가 반영되어, 행사의 정체성과 서울시가 지향하는 문화적 메세지를 담아냈다.

광주요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도자 문화가 세계적 디자인과 만나 새로운 시대의 상징적 오브제로 재탄생한 사례”라며 “서울이라는 도시의 정체성을 세계인과 공유하는 뜻깊은 작업”이라고 전했다.

‘서울비엔날레잔’은 지난 27~28일 열린 제5회 서울비엔날레 개막 포럼에 총감독과 청중이 함께 ‘사람을 위한 건축’을 향한 다짐을 나누는 퍼포먼스로 활용되며, 전시 기간 동안 광주요 북촌점과 한남점에서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가을 맞이 봉사 및 문화체험 멘토링 활동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가을의 시작, 수확과 나눔의 계절’을 주제로 전국에서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위한 멘토링 활동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가을의 계절적 상징인 수확과 나눔을 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접목해 아동들이 사회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 존중 환경 보호 지역사회 봉사

2

펑크비즘, NFT ‘Fierce Haechi’ 2차 민팅 2500개 매진…NFT와 실물가치 결합 새 모델 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Fierce Haechi RWA 프로젝트 NFT 2차 민팅(라스트 민팅)이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민팅을 통해 총 2500개가 발행된 NFT는 모두 판매됐으며, 이는 커뮤니티 참여와 시장 기대감을 동시에 입증한 결과다. 이번 라스트 민팅은 단순 거래를 넘어 인형뽑기

3

NS홈쇼핑, 블랙큐브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 추석 특집 편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0월 1 오후 9시 40분, 추석 특집방송으로 ‘쿡셀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를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홀로그램 큐브팬 4종 풀세트’는 프라이팬 (22cm,28cm), 소테팬 (28cm), 궁중팬 (28cm)과 특별구성으로 28cm유리뚜껑, 가마솥2종세트, 찜기, 믹싱볼2종, 키친툴5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