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그룹 광주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 기념 토마스 헤더윅 협업 ‘서울비엔날레잔’ 공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4:14: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한국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서울시 주최, 주관의 2025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 총괄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과 함께 서울비엔날레를 기념하는 한정판 ‘서울비엔날레잔’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음용 문화의 상징인 소주잔에 세계적 디자이너의 시선을 더해 서울이라는 도시가 가진 정신과 건축적 언어를 담아낸 특별한 프로젝트다.

제5회 서울비엔날레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도시건축 문화 행사로, 도시와 건축, 그리고 일상을 잇는 국제적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으로 제작된 ‘서울비엔날레잔’은 광주요의 장인정신과 도자 기술에, 세계적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이 기획한 디자인 철학이 더해져 탄생한 상징적 오브제다. 특히 잔에는 제5회 서울비엔날레 로고가 반영되어, 행사의 정체성과 서울시가 지향하는 문화적 메세지를 담아냈다.

광주요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도자 문화가 세계적 디자인과 만나 새로운 시대의 상징적 오브제로 재탄생한 사례”라며 “서울이라는 도시의 정체성을 세계인과 공유하는 뜻깊은 작업”이라고 전했다.

‘서울비엔날레잔’은 지난 27~28일 열린 제5회 서울비엔날레 개막 포럼에 총감독과 청중이 함께 ‘사람을 위한 건축’을 향한 다짐을 나누는 퍼포먼스로 활용되며, 전시 기간 동안 광주요 북촌점과 한남점에서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