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4일부터 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다’를 주제로 전시관을 조성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매장·사무실·학교·교통수단·호텔 등 주요 B2B 고객의 현장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맞춤형 ID(Information Display)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키네틱 LED’를 설치했다. LED 사이니지 88장을 이어 붙인 가로 7.18m, 세로 4.09m 크기로, 각 모듈이 좌우로 360도 회전하면서 다채롭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해 사진을 올리면 생성형 AI가 이를 팝아트로 변환해 LED에 띄워주는 식의 관람객 직접 참여형 광고 솔루션이다. 키네틱 솔루션 파트너사인 이지위드와 협업했다.
LG전자는 이 밖에도 트리플렛, 코코모 24/7, 모시스 등 국내외 파트너사와 연계한 다양한 기술도 시연한다.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업그레이드 버전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다. 이 제품은 사용·설치의 편의성 및 LED 컨트롤러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화면을 껐을 때의 대기 전력도 대폭 낮춰 에너지 효율도 좋아졌다.
올해는 특히 태양에 장시간 노출됐을 때 화면이 노랗게 변색되는 황변현상을 최소화하는 ‘안티 디스컬러레이션’ 기술을 적용한 고휘도 사이니지를 선보인다. 지난해 글로벌 시험·검증기관 ‘UL 솔루션즈’로부터 업계 최초로 디스플레이 변색 저항 특성에 대한 검증을 획득한 이후 첫 대중 공개다.
소매 매장을 연출한 리테일존에는 화재 안전규격을 취득해 고객의 안전까지 생각한 사이니지,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2세대 키오스크 등 소매 매장을 위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종합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 밖에도 교육·산업 현장에서 양질의 콘텐츠와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LG 전자칠판 등 다양한 B2B 제품과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운영·관리 솔루션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도 경험할 수 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다양한 B2B 고객 공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혁신 제품·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B2B 시장 리더십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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