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국경없는의사회에 성금 1억 전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7 14:22: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진행한 나눔 이벤트로 성금 1억 원을 모아 국제 의료구호 단체인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사진=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지난달 검은사막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인 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의 목표 판매량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목표 수량인 5만 개를 넘어 200만 개가 판매됐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별도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목표 수량 20만 개의 1000배에 달하는 2억 개의 열매를 모았다.

기부금은 소말리아, 나이지리아 등 의료 취약 국가에서 영양실조 환자를 돕는 의료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1억 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해왔다.

김세미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을 의료 지원이 필요한 세계 곳곳에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