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사랑병원, 개원 22주년... "관절치료 재생 연구 선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5:45: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 연세사랑병원이 7일 개원 22주년을 맞았다.

 

연세사랑병원은 지난 2003년 최초 개원한 이래 국내 관절 척추 환자의 건강을 위해 정진한 서초구 유일의 관절전문 병원이다. 경기도 부천시에서 시작한 연세사랑병원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출신의 관절 ·척추 전문의들이 모여 환자들에게 ‘쾌유와 제2의 즐거운 인생’을 돌려주기 위해 뜻을 모은 데서 시작됐다.  

 

▲ 연세사랑병원이 개원 22주년을 맞았다.


현재 연세사랑병원은 30여 명의 정형외과, 신경외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내과 전문의들로 구성돼 있다.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무릎관절센터·어깨상지센터·족부족관절센터·척추센터·고관절센터로 나뉘어 분야별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연세사랑병원은 4회 연속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에 선정되고,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3주기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한 의료서비스와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임을 인정받았다.


관절치료 재생연구도 선도하고 있다. 2008년 세포치료연구소를 설립함으로 꾸준히 재생치료 연구에 몰두한 결과, 지난해 ‘자가지방유래 기질혈관분획(SVF) 관절강내 주사’에 이어 ‘무릎 골관절염의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 관절강내 주사’(PRP)의 신의료기술 승인이라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3D 시뮬레이션 맞춤형 인공관절 수술, 한국형 인공관절(PNK) 등 환자의 관절 건강과 수술 후 만족도를 위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연세사랑병원 관계자는 “지난 22주년간 함께 한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관절 전문병원으로 오직 환자의 건강을 생각해 뜻을 모아주고,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14일 ‘더 김창옥 라이브’에서 데스커 앵콜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은 14일 오전 9시 15분 대국민 쇼핑 솔루션 프로그램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데스커 앵콜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책상과 의자 등 학습 가구 준비를 마치지 못한 고객을 겨냥한 특별 편성이다. 이번 방송에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20명의 학부모 방청객이 스튜디오에 참여한다. 앞선 방송에서 호응을

2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3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