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크리에이터 ‘세아’ 24시간 기부콘서트 성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30 17:00:40
  • -
  • +
  • 인쇄
조손 가정 아동 생계‧교육‧주거 환경 개선 후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가상 크리에이터 ‘세아’가 지난 28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한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24시간 생방송에서 세아는 ‘세아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 왔던 충만과 흥선, 원금누나 등 제작진들과 함께했다.
 

▲ ‘세아’ 24시간 기부 콘서트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세아 마크 쓰리(3세대)가 등장하며 시작된 방송은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고 마크 투(2세대)로 자연스럽게 바통을 이어 받았다.

이번 24시간 생방송을 통해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8800명을 넘겼고 24시간 동안 총 51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했다. 또한 방송 중 15만 건 이상의 채팅 메시지가 등록됐다.

이번 방송의 모든 수익금은 조손 가정 아동들의 생계‧교육‧주거 환경을 개선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스튜디오 HG의 메탈릭 차일드, 성승헌 캐스터의 기부금, 올해 하반기 세아 스토리 방송에서 확보한 시청자 기부금, 이번 방송 기부금까지 더해 약 4000만 원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될 예정이다.

세아 마크 투와 마크 쓰리는 방송을 마친 뒤 “시청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세아가 펼치고자 하는 선한 영향력이 보다 널리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원석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PL은 “세아를 처음 선보였을 때에는 이렇게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신년에는 보다 다양한 기획과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여 세아가 할 수 있는 모든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