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2조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11 17:48:10
  • -
  • +
  • 인쇄
두 달 만에 총 8개 구역에서 2조 2006억 수주

대우건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2조 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9일 열린 총회에서 ‘수원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사업’과 ‘서울 창동 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각각 선정됐다. 두 사업지를 합하면 총 2143세대 규모로 수주액은 약 5934억 원이다.

 

▲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 단지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이번 수주로 대우건설은 지난 5월 말 올해 첫 수주에 성공한 뒤 두 달 만에 총 8개 구역에서 2조 2006억 원의 누적 수주를 기록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전통적인 정비사업인 재개발 재건축사업에 국한되지 않고 리모델링사업‧가로주택정비사업‧소규모재건축사업 등 다양한 유형의 사업을 수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3월 리모델링사업팀 신설을 시작으로 리모델링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모델링사업팀은 올해 ▲안양 ‘평촌 초원한양아파트 리모델링’ ▲송파구 ‘거여5단지아파트 리모델링’ ▲수원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 등 총 3건을 수주해 전체 수주액의 절반 수준인 1조 1433억 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 2022년 대우건설 도시정비사업 수주 리스트 [대우건설 제공]

 

이번에 수주한 수원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로 232에 지하 2~지상 20층 규모의 아파트 1842세대를 지하 3층~지상 21층 규모의 아파트 1956세대로 수평 ‧별동 증축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비는 5383억 원이다.

대우건설은 단지명을 ‘푸르지오 더 마제스티’로 제안하고 수원시 영통구 대표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여세를 몰아 하반기에도 사업성이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별 수주할 것이며 리모델링‧소규모정비사업 등 다양한 유형의 사업을 추진해 정비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