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의 새로운 숨은 맛집, '원당 소모리국밥'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21:04:37
  • -
  • +
  • 인쇄
매일 삶아내는 진국과 혜자스러운 양으로 입소문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한 '소모리국밥'이 오픈 2개월 만에 지역 맛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매일 삶고 끓여내는 정성스러운 국물과 혜자스러운 양으로 단숨에 단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매일 정성스럽게 삶아내는 소머리다. 잡내 없이 진하고 구수한 국물은 "유명 설렁탕집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라는 평가를 받는다. 야들야들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소머리 고기에 우설 등 다양한 부위가 푸짐하게 들어가 씹는 맛까지 살아있다.

 

혜자스러운 양을 보면 합리적인 가격이기 보단 가성비 좋은 가격이다. 한 그릇만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 가심비 좋은 가격이 더 어울릴 것 같다. "공기밥을 다 먹을 수 없을 만큼 고기 양이 많다"는 방문객들의 후기가 이곳의 푸짐함을 증명한다.

 

직접 담근 김치와 깍두기, 셀프바로 제공되는 밑반찬들이 국밥의 맛을 한층 살려준다. 모두 테이블석으로 구성된 깔끔한 내부에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다.

 

오픈한 지 몇개월 안 됐지만 벌써 재방문하는 단골들이 생겨나고 있다. "고기도 좋고 국물도 좋고, 다 좋은 국밥 한 그릇! 손가락에 꼽힐 정도의 맛"이라는 방문객들의 찬사가 이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