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THE K9' 국내 대형차 시장 흔들까?

이필원 / 기사승인 : 2018-02-21 16:53:09
  • -
  • +
  • 인쇄
'품격&감성' 티저 이미지 공개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오는 4월 기아차가 야심차게 내놓을 플래그십 세단 K9은 과연 국내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을까?


기아자동차는 품격 있는 디자인, 첨단 주행 신기술은 물론 감성 영역까지 획기적으로 차별화를 꾀했다는 신형 '더 K9(THE K9)'의 티저 이미지를 20일 공개했다.

기아차는 티저 이미지 공개와 함께 "더 K9은 기존 모델 대비 한층 커진 차체 크기, 품격을 더한 웅장한 디자인, 비교 불가한 상품성, 특별한 감성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고 이미지 콘셉트를 밝혔다.



'THE K9'의 티저 이미지 [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우선 '더 K9'은 외적으로 한층 웅장해진 차체를 바탕으로 대형 세단의 기품을 갖췄으며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감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품격 있고 당당한 인상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또한 더 K9은 내적으로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을 대거 탑재하는 등 최고급 '오너 드리븐(중심)' 세단으로 개발됐다고 강조했다. 운전자에게 주행 불안 요인을 사전 고지하는 등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는 것이다.


여기에다 신형 K9은 '감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기능적 편리함을 넘어 운전자의 감성까지 고려한 다양한 기능과 사양 등을 적용해 '더 K9'만의 고객 경험 가치를 선사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더 K9은 2012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K9이다. 기아차의 대표 모델이라는 점과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는 상징적 모델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1세대 K9의 차명과 엠블럼을 계승한다.

더 K9의 출시를 통해 기아차 승용 라인업인 'K 시리즈'는 2세대 신규 모델로 새로운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앞으로 더 K9은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 등 전사적 역량이 집약된 K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이자 완결체로 브랜드 리딩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더 K9이 한층 진일보한 기아차의 플래그십 모델로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완벽히 새로운 고급차로 대형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며 "고객들이 추구하는 프리미엄한 가치의 진수가 담긴 럭셔리 세단으로서 명품 대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