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일, 성범죄 혐의로 피소돼 팀에서 퇴출...SM "사안 엄중 탈퇴 결정"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10:08:4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남성그룹 NCT 멤버 태일(본명 문태일)이 성범죄 혐의로 피소돼 팀에서 퇴출당했다. 

 

▲NCT 태일. [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입장문을 내고 "당사는 최근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와 관련해 사실 관계를 파악하던 중 해당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해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SM엔터테인먼트는 "태일과 논의해 팀 탈퇴를 결정했다. 현재 태일은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을 전하겠다"고 덧붙였다. 

 

태일은 600만에 달하는 SNS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NCT 멤버로 활동하며 사랑을 받아왔다. 지난해 8월 오토바이 교통 사고로 오른쪽 허벅지 골절 진단을 받아, 올해 초까지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왔다.

 

지난달 15일에는 NCT127이 정규 6집 '워크'로 활동할 때 함께 무대에 서지 못했으나 홍보활동에는 참여했다. 이달 5일  NCT127 8주년 기념 팬미팅 무대에 서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