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미수 피소' 이동국 아내, "지난 해 금전 사기 당해..맞서 싸울 것" 분노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5 09:27:0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축구 선수 출신 방송인 이동국의 아내 이수진이 '사기미수' 피소에 대해 분노의 심경을 드러냈다.

 

▲ 이동국의 아내 이수진이 '사기미수' 피소와 관련해 억울한 심경을 4일 SNS에 올려놨다. [사진=이동국 SNS]

 

이동국의 아내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도대체 왜 이렇게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언론을 이용해 우리에게 피해를 주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다. 사진을 그만 사용하라고 여러 번 얘기를 했음에도 계속 사용을 했고, 그에 따른 조정신청이 들어갔던 것을 마치 돈을 요구하는 것처럼 기사화하며 악의적인 이미지에 흠집을 내려는 행위는 돌이킬 수 없는 잘못된 선택인 것 같다"고 최근 불거진 '사기미수' 피소 사건을 언급했다.

 

이어 "지난해 두 건의 금전적 사기를 당했지만 시끄러워지는 것이 싫어 조용히 있었는데, 그런 입장을 너무나 잘 아는 사람들은 이를 악용하여 오히려 더 큰 소리를 내거나 잠수를 타버린다. 더이상 좋은 게 좋은 것이라고 넘어가지 않고 법의 도움을 받아 맞서 싸워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타인의 명예와 돈을 갈취하고도 미안함 없이 당당한 사람들.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법이 알고, 진실은 언제나 이기는 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이동국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4일 "당사는 지난달 22일 이동국 부부를 고소했던 A 여성병원 원장 김모 씨가 소송 취하 의사를 전해왔다고 공식입장을 통해 밝혔다. 당시 김씨는 '자신의 오해에서 비롯됐다'며 소송을 취하하겠다는 입장을 모 매체 기자에게 직접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이동국 부부는 김씨가 소송을 취하하지 않았다는 것을 오늘 기사를 통해 알았다"며 "현재 이동국 부부는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에 당사는 김씨에게 언론을 이용한 명예훼손 행위와 더불어 이동국의 이미지에 흠집을 내기 위한 악의적인 행위를 당장 중단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소속사 측은 "당사는 유명인이라는 점을 악용해 대중을 현혹하는 식의 이러한 가해 사례가 다시는 생기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사안에 대해 모든 법적 대응을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21일 경기 성남시 소재의 한 여성병원 원장 김씨는 이동국 부부를 사기미수 혐의로 고소해 파장을 일으켰다. 김씨는 "이동국 부부가 이전까지 문제를 삼지 않던 초상권을 이용해 자신을 (금전적으로) 압박했다"고 주장했다. 병원을 운영하던 전 원장 측과 임대차 분쟁이 발생하자, 이들과 친분이 있는 이동국 부부가 압박을 했다는 것. 이에 이동국 측은 "김씨의 주장은 모두 사실무근이며 명예훼손과 무고죄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맞대응했다. 그러면서 이동국 측은 "김씨가 이동국 가족의 초상권을 10년간 무단으로 사용했으며 전 원장 측과 교류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후 김씨가 한 매체를 통해 "오해를 했다"면서 소송을 취하할 뜻을 알렸지만, 실제로는 취하하지 않고 추가 증거를 법원에 제출한 것이 전해졌다. 이에 이동국의 아내 이수진이 분노해 다시금 법적으로 맞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사기미수' 소송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