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해외 의료 봉사단체 ‘소울러브피플’에 의약품 기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7:59:1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약품이 전 세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 지원 활동을 펼치는 해외 의료 봉사 단체 ‘소울러브피플’에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은 제약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글로벌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회사 측은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도가 높은 의약품 위주로 선별해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 현대약품, 해외 의료 봉사단체 ‘소울러브피플’에 의약품 기부

기부 품목에는 모기·진드기 기피제 ‘전우아쿠아가드액’, 외상 및 세균성 피부감염 치료에 쓰이는 ‘메타로신 연고’, 감기약 ‘시노플루콜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골드’, 하이드로패치와 고탄력밴드 등 ‘폼포미’ 상처 관리 제품,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유린타민’ 등이 포함됐다.

이들 의약품은 의약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저개발 국가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기부한 의약품이 도움이 절실한 지역에 전달돼 실질적인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한국ESG기준원 6년 연속 ‘A등급’ 달성…ESG 경영 신뢰성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국내 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강원랜드는 강화되는 ESG 평가 환경 속에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유지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점수가 전년

2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은 지난 20일 이사회에서 김태원 부사장과 윤장호 부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모회사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와 부동산신탁 부문을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해 사업별 전문성을 강화한 데 이어 자회사 코람코자산운용도 같은 체제를 도입해 투자 부문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라고 코람코자산운용은 설명했다.

3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가입자 300만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마이데이터 가입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3년만이다.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자산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자산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고, 소비 및 투자 성향 분석을 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