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최초 10K ‘잠수교 나이트런’, 5천여 명 참가자와 함께 성황리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09:13:1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러너블은 서울 도심 최초의 10 야간 러닝 대회 ‘잠수교 10K 나이트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러너블이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중앙일보 후원한 도심형 마라톤으로, 한강과 서초구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5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며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대회는 잠수교와 반포 한강공원, 반포대로를 잇는 10km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서울 도심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며 한강과 도시의 야경이 어우러진 특별한 도심형 나이트 러닝을 만끽했다.

현장에는 러너뿐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이 운영됐다. 네온 조명으로 물든 ‘10K 나이트런 라운지’와 다양한 게임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풍성하게 구성됐다. 반포한강공원은 이로 인해 러닝과 축제가 어우러진 대형 페스티벌 공간으로 변모해, 도심 속 가을밤을 더욱 다채롭게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는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운영됐다. 러너블은 전문 안전 인력과 의료 지원 체계, 교통 통제를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질서정연한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대규모 야간 러닝 이벤트의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

류영호 러너블 대표는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한강의 야경 속에서 시민과 러너가 함께하는 도심형 러닝 페스티벌”이라며 “앞으로는 한강의 밤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서울 대표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러닝 페스티벌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로보굴링·연금굴링' 투자하면 최대 1만원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인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매월 운용보고는 물론 시장 상황에 따라 수시 및 정기로 상품교체, 자산배분 비중 교체 등의 리밸런싱 알림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2

NH투자증권, 토스 대출비교 서비스에 주식담보대출 입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이 금융 플랫폼 ‘토스’가 운영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에 국내 증권사 최초로 주식담보 대출 상품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로 토스 이용자들은 보유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도 소액 생활자금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서비스 ‘나무(NAMUH)’ 계좌를 보유한 개인

3

샤오미코리아, 국내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 설립 계획 발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25일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동시에 2개의 신규 Xiaomi 스토어 오픈과 익스클루시브 서비스 센터 설립, 그리고 8종의 신제품 출시를 발표했다. 올해 초 법인 설립 당시 “모두를 위한 혁신”이라는 비전으로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보증된 서비스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