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어려움 겪는 수출중소기업에 2000억원 규모 경영자금 지원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2-08 10:31:40
  • -
  • +
  • 인쇄
기술보증기금과 ‘기술금융지원 위드론수출금융Ⅲ’ 업무협약 체결
보증료 지원 및 금리, 외국환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출 실적이 감소되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에 위기 극복을 위한 유동성을 지원하고자 기술보증기금과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기술금융지원 위드론수출금융Ⅲ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술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에 대해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을 절감해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수출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프로그램은 지난 해 4월과 6월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위드론수출금융Ⅲ’은 총 200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수출입통계정보시스템(Bank TRASS) 상 수출통관실적 보유 기업 ▲해외 직수출 계약서(신용장) 보유 기업 ▲하나은행 추천 중소기업(수입신용장 발행 기업, 신남방 해외직접투자 기업)으로 수출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수입중소기업과 신남방 국가에 직접 투자하려는 기업에게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지원 대상 수출중소기업은 기술보증기금과의 보증료 지원 협약으로 취급하는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위드론수출금융Ⅲ’를 통해 ▲하나은행에서 0.5%의 보증료 지원 ▲기술보증기금에서 0.2%의 보증료 감면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적기에 지원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줄여 기업 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드리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을 선도하는 중소기업들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하나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수출중소기업과 수출중견기업에 유동성과 보증료 일부를 지원하는 보증서 담보대출 프로그램 ‘위드론수출금융I’, ‘위드론수출금융Ⅱ’를 특별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 로직', 최종 라운드 TOP10 공개! 의외의 결과 속 환호 터진 주인공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더 로직’이 최종 라운드로 향하는 ‘TOP 10’ 후보들을 전격 공개한다. 12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4회에서는 3라운드 미션 종료 후, 100인의 플레이어 중 가장 많은 코인을 보유한 10명이 밝혀져 최종 라운드를 향한 기대감을 드높인다. 앞서 치열한

2

'남의연애4', 남자들 '젠가 게임'서 솔직·과감한 토크 "커밍아웃 했는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남의연애 시즌4’가 남자 11인의 ‘젠가 게임’을 시작하며 솔직, 과감한 토크를 폭발시킨다. 13일(금) 오전 11시 공개되는 ‘남의연애 시즌4’ 7회에서는 ‘남의 집’에 입소한 남자 11인이 셋째 날을 맞아 각자의 호감 상대와 데이트를 마친 직후, 특별한 질문이 숨어 있는 젠가 게임에 돌입하며 서로의 마음 향방을 가늠해보는

3

'독박투어4' 김준호 "2세는 입이 무거워야...금방 생길 것" 무속인 예언에 입꼬리 승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 김준호가 무속인의 ‘2세 예언’에 입꼬리를 승천시킨다. 14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새해를 맞아 무속인을 초대해 신년운을 점쳐보는 한편, 새로운 여행지인 일본 홋카이도로 떠나는 모습이 펼쳐진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