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탈퇴 종용' 혐의...허영인 SPC 회장 5개월만에 석방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0:45:45
  • -
  • +
  • 인쇄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 상대 노조법 위반 혐의로 4월 구속
주거 제한, 보증금 1억원, 공판 출석 의무 증거인멸 금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에게 민주노총 탈퇴를 강요한 혐의로 지난 4월 구속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5개월 만에 보석으로 석방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조승우 부장판사)는 12일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된 허 회장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다.

 

▲ 허영인 SPC 회장이 12일 보석으로 석방됐다. [사진=연합뉴스]

 

재판부는 주거 제한, 보석보증금 1억원 등을 조건으로 내걸었다. 보석은 일정한 보증금의 납부를 조건으로 구속 집행을 정지해 수감 중인 피고인을 석방하는 제도다.

 

아울러 공판출석 의무, 증거인멸 금지, 사건 관계자들과 접촉 금지 등을 보석 지정 조건으로 했다. 출국하거나 3일 이상 여행하는 경우 미리 법원의 허가를 받도록 했다.

 

앞서 이달 10일 허 회장 측은 2차 보석 심문에서 "증거 인멸의 우려가 없다"며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받게 해 달라고 의사를 밝혔고 법원은 이날 이를 받아 들였다. 

 

허 회장은 SPC 자회사인 피비파트너즈 내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가 사측에 비판적인 활동을 이어가자 2021년 2월∼2022년 7월 이 지회 소속 조합원 570여명에게 노조 탈퇴를 종용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2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3

우아한형제들, 유통산업 상생 앞장…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2025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