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식물원료 활용 친환경 엔진오일 ‘킥스 바이오원’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6 10:45:29
  • -
  • +
  • 인쇄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 12일간 진행

GS칼텍스는 16일 국내 윤활유 브랜드 최초로 원료부터 제품 용기까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엔진오일 ‘Kixx BIO1(킥스 바이오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킥스 바이오원은 바이오 연료 개발 업체인 미국 ‘노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야자·코코넛·콩·유채씨 등 100% 재생 가능한 식물 원료로 만든 윤활기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윤활기유는 엔진오일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원료다.
 

▲ GS칼텍스의 '킥스 바이오원' [GS칼텍스 제공]

 

이 제춤 생산에 사용하는 윤활기유는 원재료 재배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이 윤활기유 생산과정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보다 더 많은 탄소 네거티브를 실현했다는 것이 GS칼텍스 측의 설명이다.

노비 사에 따르면 윤활기유 1kg 생산을 위한 식물 원료 재배과정에서 흡수하는 이산화탄소 양은 3.12kg인 반면 생산공정에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은 2.61kg이다. 따라서 1kg의 윤활기유 생산과정에서 총 0.51kg의 이산화탄소 감소가 이뤄진다.

탄소 네거티브란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이상으로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실질적 배출량을 마이너스로 만든다는 뜻이다.

GS칼텍스는 사용 후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킥스 바이오원 제품 용기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또한 이 제품은 연비 개선과 엔진 보호 등 주요 성능이 국제 기준을 웃돌아 미국석유협회(API)의 최신규격 SP와 국제 윤활유 표준화·승인위원회(ILSAC)의 최신규격 GF-6를 획득했다.

이에 더해 미국 농무부 바이오 제품 인증도 받았다. 향후 킥스 바이오원은 식물 원료 윤활기유를 최대 100%에서 최소 25%까지 사용해 여러 점도 규격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00% 식물 원료 윤활기유를 사용한 제품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윤활유 대표 브랜드 킥스는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GS칼텍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반고객 대상 경품 증정 퀴즈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16일부터 총 12일간 진행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