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8000만달러 규모 해외 진출 중소기업 신속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30 10:46:53
  • -
  • +
  • 인쇄
경영애로 타개차원 기업당 최대 20만달러 운전자금 지원키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해외 진출 중소기업을 위해 미화 8000만달러 규모의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자연재해(화산·지진·태풍·해일) ▲현지 특이상황(전쟁·내전·테러·파업) ▲현지명절(크리스마스·국경절·춘절·라마단) 등 사유로 일시 자금 부족과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이다.
 

▲IBK기업은행이 해외 진출 중소기업을 위해 미화 8000만달러 규모의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사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국외점포에서 기업당 최대 20만달러로 지원되는 운전자금은 완화된 심사기준이 적용된다. 이번 신속 지원 프로그램에 따른 대출기간은 1년 단위로 3년까지 연장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중소기업의 현지 상황에 맞춘 지원 제도를 꾸준히 확대 제공해 중소기업 전문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13개국에 60개에 달하는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에 진출한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국가 위주로 네트워크를 확대·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는 대표브랜드 느린마을막걸리의 핼러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상면주가의 홈술닷컴에서는 느린마을막걸리 핼러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5병 구매시 양은잔이나 핼러윈 무드등을 증정한다. 행사는 10월까지이며 소진시 종료된다. 무감미료 막걸리의 선두주자인 느린마을막걸리는 쌀, 물 누룩만을 재료로 생쌀 발효법으로 빚어

2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ye!low)’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내달 1일 새로운 PL(Private Label)브랜드 ‘옐로우(Ye!low)’를 론칭하고, PL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의 새로운PL ‘옐로우(ye!low)’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를 담았다. ‘옐로우’는 ‘가성비 상품’ (Amazing Price) ‘새로운 상품’(New T

3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