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COO로 이창엽 부사장 선임···미국통 전진배치로 글로벌 사업 확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5 11:12:46
  • -
  • +
  • 인쇄
신규 임원 선임 8명, 승진 2명 등 포함한 정기 임원인사 발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사업본부장(COO)으로 이창엽 부사장을 선임했다.

이 부사장은 1967년생으로 LG생활건강이 지난 2019년 북미 더 에이본 컴퍼니를 인수하면서 영입됐다.

올해 초부터 에이본을 포함한 LG생활건강의 미국과 캐나다 사업을 담당해 왔다.

미 텍사스대 오스틴캠퍼스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한 이 부사장은 한국과 북미에서 30년 이상 글로벌 소비재 회사에서 근무하며 마케팅과 영업을 비롯해 총괄 책임자로 회사를 운영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콜게이트와 피앤지의 아시아와 북미 사업장에서 근무했고, 이후 허쉬 한국 법인장, 해태제과 마케팅 총괄, 농심켈로그 대표 등을 역임하고 2019년까지 한국코카콜라에서 13년간 대표를 지냈다.

이 부사장은 12월 1일부터 화장품과 생활용품 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창엽 LG생활건강 COO (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이번 정기 임원이사에서 CRO/소비자안심센터장을 맡고 있는 류재민 전무는 부사장으로, 장병준 생산총괄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이외에도 ▲이건화 디지털사업부문장 ▲전현욱 헤어&바디케어연구부문장 ▲이병일 해외사업지원부문장 ▲서주완 데일리뷰티사업총괄 ▲민경환 지적재산부문장 ▲이계춘 TR마케팅부문장 ▲김형호 울산공장장 ▲이희곤 음료사업총괄 등 8명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2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3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