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헬로비전, 부산 해운대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7 11:41:43
  • -
  • +
  • 인쇄
관광객 유치, 소상공인과의 협업 진행

LG유플러스가 LG헬로비전, 부산 해운대구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LG헬로비전과 해운대구는 ‘해운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 (왼쪽부터) 정혜윤 LG유플러스 상무,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박은정 LG헬로비전 상무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날 부산시 해운대구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과 박은정 LG헬로비전 커뮤니티사업담당(상무), 홍순헌 해운대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LG헬로비전‧해운대구는 관광객 유치 및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협력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 내 다양한 소상공인과 손잡고 멤버십을 활용한 할인과 각종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사 브랜드 캠페인인 ‘와이낫?’ 활동으로 준비 중인 웹 예능을 통해서도 해운대의 관광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고객을 위해 이런 게 왜 안돼?"라며 되묻고 실행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선 넘는 즐거움’을 주제로 지역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연계해 해운대구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역 방송을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을 조명하는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해운대구는 지역 상인회와 연계해 LG유플러스‧LG헬로비전의 지원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LG유플러스‧LG헬로비전은 내달 해운대구에서 주최하는 ‘해운대 모래축제’에 참여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모래축제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외부 관광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각종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나선다.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웹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지역의 홍보 효과를 높이고 멤버십 활용처를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그룹장은 “지역 활성화와 고객 경험 성공 사례를 확대하기 위해 해운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고객일 상의 즐거운 변화를 위한 과감한 도전'이라는 브랜드 지향점과 연계한 캠페인을 통해 전국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담당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방송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이번 LG유플러스‧LG헬로비전과의 협약으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