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K2전차 3차 양산 협의회 개최…“연내 계약 준비”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10-12 14:06:02
  • -
  • +
  • 인쇄
협력사들, “변속기 문제로 3차 양산 지연되서는 안 돼”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현대로템은 지난 8일 경기도 의왕 본사에서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현대위아, 두산인프라코어 등 13개 주요 핵심 부품업체 관계자와 K2전차 3차 양산계약을 위한 ‘준비 검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K2전차 3차 양산 사업 관련 현대로템과 주요 협력사들이 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연내 양산계약 체결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위사업청과 양산계약 체결을 위한 실무검토를 진행 중인 현대로템은 협력사들의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당부했다.

 

▲ K2 전차 [사진= 현대로템]

협력사들은 현대로템에 변속기 문제로 3차 양산사업이 지연돼서는 안 된다며 조속한 사업 추진이 이뤄져야 한다고 현대로템에 요구했다.

방사청은 K2전차 변속기 품질 검사를 해 문제가 없을 경우 K2전차 3차 양산사업에 국산 변속기를 탑재하기로 결정했지만, 변속기 품질 검사가 지연되고 있다.

K2전차 2차 양산사업 당시 군과 방사청이 국산 변속기가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면서 외국산 변속기가 탑재된 바 있다.

협력사들은 지난달 국회 국방위원회와 방사청을 대상으로 방산업계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연내 K2전차 3차 양산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는 호소문을 보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수출을 위해서라도 안정적인 국군의 전력화가 있어야 한다”며 “국내 방산업체 경영난을 해소하고, K2전차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08년 개발된 K2전차는 120㎜ 주포가 장착됐고 피아식별 장치와 반응장갑, 포탄 자동장전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최고 속도 70㎞/h로 운행할 수 있고 도하 기능도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렐 브랜드, ‘코렐 추석 맞이 세일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오는 10월 8일까지 ‘코렐 추석 맞이 세일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렐의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연휴와 가을철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더 많은 고

2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침대 프레임 3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스프링에어’가 고품격 라이프 수면 환경을 위한 이탈리아 감성의 침대 프레임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이탈리아의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피렌체, 토리노, 제노바 3종으로 각각의 도시가 지닌 미학과 품격을 침대 디자인에 담아냈다.피렌체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우아함을

3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싸이칸63골프그룹 맞손... 회원사 혜택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와 싸이칸63골프그룹이 회원사 복리후생 증진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는 지난 11일 일본 후쿠오카 지역에 골프장을 운영 중인 싸이칸63골프그룹과 ‘회원사 해외 교류 및 복리후생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속 22개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사에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