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시퍼, 누적 펀드레이징 모금액 100억 원 돌파..."선한 영향력으로 사회변화 이끈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4:54:23
  • -
  • +
  • 인쇄
국내 펀드레이징 전문기업 라이프워시퍼가 창립 이래 누적 모금액 100억 원을 달성하며 국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프워시퍼는 2017년 설립된 이후 국경없는의사회, 국제앰네스티, 세이브더칠드런 등 주요 국제 NGO 단체의 후원개발을 전문적으로 지원해왔다. "사람을 섬기다, 사람을 구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문 펀드레이저 양성과 체계적인 모금 시스템을 구축해 온 결과, 창립 8년 만에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운 것이다.

 

김서준 라이프워시퍼 대표는 "100억 원이라는 숫자 그 자체보다는 이 금액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변화를 통해 더 큰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워시퍼의 성장은 국내 펀드레이징 시장의 전문화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 명의 펀드레이저가 1년간 활동할 경우 연간 약 8000만 원에서 1억 원의 모금액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전문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라이프워시퍼가 펀드레이저를 하나의 전문 직업군으로 육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인턴 펀드레이저부터 브랜치 디렉터까지 체계적인 승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필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라이프워시퍼는 펀드레이저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펀드레이저라는 직업이 젊은 세대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자리"라며 "사회적 가치 실현과 안정적인 직업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 기부문화가 성숙해지면서 펀드레이징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라이프워시퍼와 같은 전문 기업의 성장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모금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라이프워시퍼는 누적 모금액 100억 원 달성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펀드레이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외 NGO 단체들의 사회적 미션 달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