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고깃집 외투 보관 가방 추가 제작·배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2 16:20:2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비맥주가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 요청에 따라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용 가방을 추가 제작‧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주류업계 최초로 재활용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맥주 생산 후 버려지는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하고,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외투 보관 가방을 제작‧배포한 바 있다.
 

▲ [사진=오비맥주]

 

서울 강남권 고깃집 소상공인 업주들로부터 외투 보관용 가방의 실용성과 제작 취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외투 보관 가방의 수량을 2배 이상 제작해 수도권과 강원 지역 고깃집에 추가 배포했다.

오비맥주는 업사이클링 업계 최초로 지난 2019년 9월 환경부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협업으로 외투 보관 가방을 제작했다.

이 가방은 맥아를 담았던 포대의 잔여물 세척과 봉제 등 전문 공정을 거쳐 재활용했다. 특히, 맥아포대 원단의 선별 및 분류 작업에 '관악시니어클럽' 소속 어르신 20여 명이 직접 참여하며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활동 지원에도 기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친환경과 상생을 모두 실현하는 뜻깊은 프로젝트에 업주분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준 덕분에 추가로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그룹, AI 인재 육성 위한 대국민 경진대회 ‘AI 컴피티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그룹과 KAIST가 공동 주최한 대국민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컴피티션(Competition)’ 본선이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5개 팀 669명이 예선에 참가했다. 이 중 13.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개 팀이 본선 무대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팀들은 50여 일

2

티웨이항공, ‘2025 부산·울산·경남 독일어 말하기 대회’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 한독문화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주한독일영사관이 후원한 ‘2025 부산·울산·경남 지역 독일어 말하기 대회’에 인천-프랑크푸르트 왕복 항공권을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날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자 3명에게 항공권을 전달하며, 부산·울산·경남 청년들이 독일 현지 연수와 국제 교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

3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가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IEC 27001:2022(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에 이어 국내 치과업계 최초로 ISO 27001까지 연이어 획득한 성과다.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