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정몽규 회장 차남 상무보 승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6:23:5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HDC그룹이 내년 창사 50주년을 앞두고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 그룹은 26일 2026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하며 정몽규 회장의 차남을 상무보로 승진시키고, 계열사 4곳의 대표이사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인사 개편을 단행했다.

 

HDC그룹은 이번 인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젊은 리더와 기술 인재를 과감히 발탁하고, 인공지능(AI)·에너지·항만·기술 기반 제조 등 핵심 신사업을 이끌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를 교체해 사업 전환 속도를 높였다는 것이다.

 

김상균 HDC현대PCE 대표이사 [사진=HDC]

 

대표이사 인사도 폭넓게 이뤄졌다. 통영에코파워는 사업 초기부터 개발을 이끌어온 김영한 상무가 신임 대표로 취임했으며, 부산컨테이너터미널은 항만 개발과 운영 경험을 갖춘 이종원 상무보가 새 대표이사가 됐다. HDC현대PCE는 엔지니어 출신 김상균 상무가 대표이사로 선임됐고, HDC랩스는 최선영 상무보가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맡는다.

 

승진 인사도 대폭 이뤄졌다. 그룹 전체에서 상무 4명, 상무보 11명, 이사 1명이 새로 승진했으며 신규 임원 9명 중 5명이 30~40대로, 임원진의 세대교체 흐름이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전체 임원 38명 중 40대 이하 임원은 기존 6명에서 12명으로 두 배로 늘었다.

 

정몽규 회장의 차남 정원선 상무보는 승진과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의 DXT실장에 보임됐다. CEO 직속 부서인 DXT실은 그룹의 디지털 전환과 미래 전략을 총괄하는 핵심 조직이다. 1994년생인 정 상무보는 연세대 정보산업공학과를 졸업한 후 글로벌 컨설팅사 근무 경험을 거쳐 지난해 말 DXT실에 합류해 실무를 수행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신규 서버 ‘라그나르3’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신규 서버 ‘라그나르3’을 오픈하고, ‘무한회랑’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신규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를 위해 전용 출석부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 ‘라그나르3’ 이용자는 일정 레벨 도달 필드 보스 처치 대범

2

IBK기업은행, IBK예술로 3호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3호’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IBK예술로는 문화예술을 통해 전국 주요 산업단지의 환경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와 지역 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다.기업은행은 지방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산 및 산업단지

3

네이버, 두나무와 계열 통합 추진…"웹3 환경 속 글로벌 도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자사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두나무를 계열로 편입하고, 웹3 및 미래 디지털 금융산업 도전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 이사회는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두나무를 계열로 편입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같은 날,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이사회에서도 해당 건이 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