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8일까지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18 16:54: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서울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이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4곳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매출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최대 20% 할인된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 슈퍼서울위크 포스터 [이미지=서울특별시]

 

1만 3000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가전‧뷰티‧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매년 슈퍼서울위크는 할인쿠폰 발행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투입한 쿠폰 비용 대비 약 23배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에도 2만여 소상공인이 참여해 약 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맞춤형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은 약 1100개 사다. 현재 ▲전문가 방문 진단 및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주요 유통채널 상담 등을 지원 중이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비대면 소비 적응을 위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지원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초부터 실제 쇼핑몰 입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