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8일까지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18 16:54:2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서울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이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4곳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과 매출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최대 20% 할인된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
 

▲ 슈퍼서울위크 포스터 [이미지=서울특별시]

 

1만 3000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가전‧뷰티‧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매년 슈퍼서울위크는 할인쿠폰 발행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투입한 쿠폰 비용 대비 약 23배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에도 2만여 소상공인이 참여해 약 8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는 맞춤형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은 약 1100개 사다. 현재 ▲전문가 방문 진단 및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주요 유통채널 상담 등을 지원 중이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비대면 소비 적응을 위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지원에 대한 목소리가 높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초부터 실제 쇼핑몰 입점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2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3

희망브리지, '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현희)와 함께‘2025 브리지스쿨 희망캠프’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가족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희망브리지가 4년째 이어오고 있는 ‘브리지스쿨’은 30대 사업가 P 씨의 기부로 시작된 50억 원 규모의 의료지원 사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