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산 김치 약 90% 아스파탐으로 버무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7:55: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수입된 중국산 김치 중 약 90%에 아스파탐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수입된 중국산 김 1737건 중 아스파탐이 첨가된 김치는 1527건으로 전체의 87.7%를 차지했다.  

 

▲중국산 김치 약 90% 아스파탐이 포함됐다  

지난 한달간 국내로 수입된 김치는 총 2만 2632톤이며, 금액으로는 약 165억원어치에 달한다.

아스파탐은 설탕보다 200배 단맛을 내면서 유통과정에서 아삭함을 유지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국내로 입고 될 때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스파탐을 첨가제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주요 식품회사들이 생산하는 김치는 아스파탐 대신 매실농축액과 설탕을 사용한다.

아스파탐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는 14일 발암가능물질(2B군)로 분류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음료와 막걸리와 같은 주류 등에 아스파탐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식품업계도 비상이 걸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티톤브로스’, 하이엔드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2025년 FW 시즌 신제품으로 초경량 구스다운 ‘얼라이브 퍼프 다운’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티톤브로스는 지난해 완판 행렬을 이어간 대표 아이템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이를 확장한 ‘얼라이브 시리즈’ 4종을

2

위메이드, 위퍼블릭 기반 ‘투명한 나눔’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투명한 나눔’을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투명한 나눔’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지원이 필요한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복지 시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위메이드는 후원의 필요성, 후원 내용의 명확

3

모두투어,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올가을 기대작 영화 '퍼스트 라이드'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영화 ‘퍼스트 라이드’는 끝을 보는 놈 태정(강하늘), 해맑은 놈 도진(김영광), 잘생긴 놈 연민(차은우), 눈 뜨고 자는 놈 금복(강영석), 사랑스러운 놈 옥심(한선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