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20년만에 또 장금이 된다...'의녀 대장금' 캐스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1 08:45:0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최고 시청률 57.8%에 빛나는 드라마 '대장금'이 이영애와 함께 20년 만에 돌아온다.

 

▲ 이영애가 20년만에 드라마 '의녀 대장금'으로 돌아온다. [사진=MBC 홈페이지]

 

30일 제작사 판타지오는 "드라마 '의녀 대장금'(가제)이 주연배우 이영애를 캐스팅한데 이어 드라마 작가와 계약을 완료했다"면서 "오는 10월 첫 촬영에 들어가 내년 초 방영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녀 대장금'은 지난 2003년 9월부터 2004년 3월까지 MBC에서 방영된 '대장금'에 이어 의녀가 된 장금이의 일대기를 그린다. 구체적인 편성 시기와 방송 플랫폼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대장금'은 '허준', '이산', '마의' 등을 선보이며 사극 대가의 명성을 얻은 이병훈 PD가 연출한 작품으로 54부작이란 긴 호흡에도 46.3%의 평균 시청률을 기록, 대한민국 역대 시청률 5위에 랭크되는 위엄을 뽐낸 작품이다.

 

아울러 '대장금'은 일본, 이란 등에 해외 각국에 수출돼 한류 열풍을 일으킨 작품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타이틀롤인 이영애는 2003년 MBC '연기대상'을 수상하는 건 물론 정상의 한류스타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