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트롤스·아이서비스 통합 'HDC랩스' 공식 출범..."공간 디지털 플랫폼 기업 도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02 02:11:48
  • -
  • +
  • 인쇄

HDC그룹(회장 정몽규)은 1일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의 새로운 통합법인인 HDC랩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HDC랩스는 주거·상업공간의 디지털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간 지능형사물인터넷(AIo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연구개발·신사업 관련 조직을 강화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 

 

▲ 김성은 HDC랩스 초대 대표이사 [HDC랩스 제공]


HDC랩스는 이날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김성은 초대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양사의 보유역량 융합으로 사업 연결성을 강화하고, 신규 수종 사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시공·유지관리 영역의 전문성에 기술력과 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HDC랩스는 오는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또 지속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 (왼쪽 네 번째부터) 김희방 HDC현대산업개발 상무,김성은 HDC랩스 대표, 유위동 HDC랩스 상무 [HDC랩스 제공]


HDC아이콘트롤스의 주력 사업영역인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사업에서 쌓은 AIoT 기술 역량에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종합관리, 조경,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융합한 빌딩운영 플랫폼과 B2C 서비스 플랫폼 등을 미래성장 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마트 인테리어, 빌딩관리(FM) 솔루션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