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메타버스·AI,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12 08:07:21
  • -
  • +
  • 인쇄
현실과 구별 불가능한 그래픽, 살아 숨 쉬는 게임 캐릭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게임 산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언리얼 5,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며 게임 혁명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메가경제는 이 3가지 기술이 게임 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살펴본다. 


◆ 언리얼 5 : 게임 엔진의 새로운 기준


언리얼 5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3차원 게임 엔진으로, 이전 버전들보다 훨씬 더 사실적인 그래픽과 실시간 렌더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Lumen과 Nanite라는 두 가지 핵심 기술을 통해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게임엔진 언리얼5 [사진=언리얼5 사이트] 

Lumen은 실시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기술로, 자연스러운 조명과 그림자를 표현한다. Nanite는 가상 마이크로폴리곤 기술로, 고해상도 3D 모델을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현실과 구별 불가능한 그래픽을 구현하고 사실적인 인간 캐릭터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언리얼 5는 이미 다양한 게임 개발에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게임들이 이 엔진을 사용하여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 메타버스 : 가상과 현실을 허무는 새로운 플랫폼


메타버스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융합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게임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가상 세계에서 아바타를 통해 서로 상호 작용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사진=픽사베이]

 

메타버스는 VR/AR 기술을 활용해 현실과 가상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게다가 기존 게임 방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게임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앞으로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 : 게임 캐릭터가 살아 있다


 

인공지능은 게임 개발 및 플레이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다. 우선 인공지능을 통해 더욱 현실적이고 지능적인 NPC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자동화하거나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게임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작하거나 개선할 수 있다.

 

▲ 인공지능은 실제와 같은 게임 환경과 재미 그리고 살아있는듯한 게임 캐릭터를 구현한다. [사진=픽사베이] 

 

인공지능은 NPC의 자연스러운 행동과 대화,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환경, 그리고 예측 불가능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기술들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은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되고, 새로운 게임 방식과 플레이 경험도 등장할 것"이라며"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예술, 교육, 과학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