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전교조 이어 제3 교사 노동단체, 한국노총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30 07:23:04
  • -
  • +
  • 인쇄
교사노동조합연맹 3만7000여명

한국노총과 공공노총간 통합선언 이후, 교사노동조합연맹이 29일 한국노총에 가입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에 뒤이은 세 번째 교사 노동단체가 한국노총행을 택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 (사진 = 한국노총 제공)

 

교사노조연맹(위원장 김용서)은 시도단위 및 전국단위 27개 교사노조로 구성돼 있으며 조합원 수는 가입신청일 기준 3만6148명이다.

교사노조연맹은 한국노총 가입 신청에 앞서 28일 온라인으로 임시대의원대회를 열고 85.6%의 찬성으로 한국노총 가입을 가결했다.

이날 가입신청식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교사노동조합연맹의 한국노총 가입은 제1노총 지위 강화와 200만 한국노총으로 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국노총은 교사노동자들의 노동기본권 및 정치기본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서 교사노동조합연맹 위원장은 “희망을 품고 3만 7천여명의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며 “이제 한국노총과 함께 현장 중심, 교육활동 중심의 새로운 교사노동조합 운동을 지향하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다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노총은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모바일 투표 방식으로 중앙위원회를 개최하고, 교사노동조합연맹의 가입을 심의·의결한다.

교사노동조합연맹의 가입이 통과되면, 지난 2월 가입한 광역연맹(現 공무원연맹)에 이어 한국노총의 28번째 회원조합이 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헬스 TALK] 망막혈관폐쇄 환자 10년 새 66% 급증…고혈압·당뇨 유병률 증가 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망막혈관폐쇄 환자가 최근 10년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과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아지면서 발병 위험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망막혈관폐쇄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2013년 4만8953명에서 2023년 8만1430명으로 10년 새 약 66% 증가했다. 망막혈관폐쇄는

2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2025 관광혁신상' 수상 기념 굿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 그룹의 ‘2025 관광혁신상’ 수상을 기념해 별마당 도서관의 공간 경험을 담은 특별 굿즈를 선보인다. 30일 스타필드에 따르면 이번 굿즈는 별마당 도서관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이 도심 속 열린 문화 공간에서의 경험과 영감을 일상 속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머그컵

3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 지역사회와 동행 '사회공헌' 활동 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가 2025년 한 해 동안 부산과 순천 등 주요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 특성과 계절적 환경을 반영한 연중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한성모터스에 따르면 부산 수영구청과 12년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성모터스는 올해 폭염 취약계층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