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에서 종합외식으로 체질전환, bhc 앞으로 행보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1 07:41:40
  • -
  • +
  • 인쇄
그룹 창립 8주년 맞아 상징적 외연성장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하며, 종합외식기업으로 외연을 넓힌다.

유한회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의 최대주주인 PEF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는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bhc를 선정했다.

매각금액은 2000억원대 중반으로 알려졌다.
 


 

bhc는 주력 치킨 프랜차이즈와 창고 43, 큰맘할매순대국, 그램그램, 불소식당 등의 포트폴리오에 아웃백을 추가했다.

특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바탕으로 일군 현재 비즈니스의 체질 전환 여부가 관심의 대상이다. 현재 전 매장 직영으로 운영되는 아웃백의 미래와, 향후 그룹의 가맹사업 비중에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한편, 이번 인수는 그룹 창립 8주년에 맞춰 상징성을 갖는다. 지난 2013년 7월 15일 설립 이후, 지난해 연 매출 40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들어 bhc는 기존 브랜드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 시장에도 진출했다.

그동안 패밀리 레스토랑이 '고난의 시기'를 넘어야 했던 것도 관심사. 아웃백은 1996년 국내 상륙한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

하지만 외식문화 형태가 변화하며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된서리를 맞았다. 하지만 역경 속에서도 아웃백은 전국에 107개 직영점을 유지하며 건재하고 있다.

2020년 매출은 2978억원, 영업익은 236억원으로 전년대비 17.1%, 41.5% 성장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시장이 어려움을 겪은 점을 감안하면 선전한 것.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百, LA 스트릿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LA 스트릿·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언디핏(Undefeate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언디핏은 2002년도에 론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다. 나이키, 베이프, 컨버스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언디핏 팝업에서는

2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전지역 회차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중국 △사이판 △괌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하며, 숙소부터 식사, 관광까지 전부 포함돼 있는 풀패키지 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고객을 위해 '청주 출발' 상품도

3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럭시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명을 GLXY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새 로고를 9일 공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국내 남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갤럭시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출근룩과 일상복 모두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