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개인사업자 CB 6종 출시···30일 설명회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9-27 09:27:15
  • -
  • +
  • 인쇄
업계 최초 '상환능력 추정모형’등 6종 신규 CB상품 내놓아
작년 9월 업계 첫 ‘개인사업자 CB’본허가 취득 후 14종 상품 출시
신한금융그룹 비전 연계, 성장성 높은 혁신적 신금융서비스 지속 발굴
▲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의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신한카드는 개인사업자 CB 상품 6종을 신규 출시해 오는 30일 신상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작년 9월 금융업계 첫 ‘개인사업자 CB’ 본허가 취득 이후 총 14종 상품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그룹의 비전과 연계해, 성장성 높은 혁신적 신금융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가 개인사업자 CB(신용평가, Credit Bureau) 상품 6종을 신규 출시하고 오는 30일 신상품 설명회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호텔 보코(VOCO)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당일 상품 설명회에서는 업계 최초로 총소득에서 총비용을 제외한 가처분소득으로 신용평가를 진행하는 ‘상환능력 추정모형‘을 비롯해 비금융 데이터를 적극 활용한 새로운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모형, 75만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 등을 월 단위로 제공하는 ‘온라인 가맹점 프로파일 서비스’ 등의 상품 설명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리스크 모델 개발을 진행해 온 국내 리딩 컨설팅사인 ‘페니로이스’가 함께 참여해 해당 상품들의 활용 사례를 비롯한 팬데믹 이후 온·오프라인 사업 현황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금융기관 및 비금융사들의 상품 설명회 사전 등록은 사전등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사에 특화된 300만 가맹점의 월 3억건에 달하는 결제 데이터와 다년간의 모델링 노하우 등을 인정받아 2021년 9월 금융기관 최초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업(개인사업자 CB)’ 본허가를 취득했다.

이후 신한카드는 신용평가 외에도 매출 추정 모형, 6개월 후 휴·폐업을 예측하는 안정성 평가 모형, 상점의 경영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가맹점 프로파일 서비스(MPS, Merchant Profile Service), 업계 최초 음식배달매출을 파악하는 배달 가맹점 프로파일 서비스 등 주목할만한 CB상품 8종을 시장에 연달아 출시해 왔다.

시장에서도 상품성을 인정받아 은행·카드사·저축은행·캐피탈 업종의 주요 업체들이 소호(SOHO) 모형의 개발, 중금리 대출 대상 세분화, 심사전략 고도화, 대출 사업자의 경영 상태 모니터링 등에 적용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개인사업자 CB 신상품 론칭은 카드업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는 신성장 동력의 일환이라는 관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성장성 높은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