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의 시선, 하나의 전시로 만나다” 경남청년크리에이팅협회, 사진 성과공유회 개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9:58:03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경남청년크리에이팅협회는 지난 27일 마산 회원구 내서읍에 위치한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총 24명의 참여자 사진 작품을 모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5 경남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및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도농지역 이야기-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과 자신만의 시선을 예술로 표현한 결과물이다. 교육은 사진의 기초부터 스토리텔링 주제 설정, 촬영 실습, 작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전시장에는 ▲노부부의 미소를 담은 흑백 사진 ▲내서읍 골목 풍경 ▲반려동물과의 교감 등 총 30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됐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모두가 예술가였다”는 반응을 보이며 감동을 전했다.

참여자 김모(63)씨는 “카메라를 처음 잡았는데, 제 이야기를 다른 분들과 나눌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 이ㅇㅇ씨는 “사진이 내 삶을 바꿨다. 이제는 어떤 순간도 허투루 보지 않게 됐다”고 전했다.

경남청년크리에이팅협회 구지훈 대표는 “이 전시는 수강생들의 삶과 이야기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매우 소중한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확산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최민서 주강사는 “이번 전시는 단순한 성과 발표가 아니라, 참여자 개개인의 삶을 잇는 이야기의 장이었다. 향후에도 지역 주민들의 사진 교육과 전시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지난 9월 27일 하루 동안 진행되었으며, 교육생·가족·지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참여자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고, 전시를 통해 새로운 인연과 지역 공동체의 연결이 형성됐다. 특히 주민 스스로가 예술가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자산운용, ‘당신의 은퇴생활을 바꿔줄 연금 Q&A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연금 투자 노하우를 안내하기 위해 '당신의 은퇴 생활을 바꿔줄 연금 Q&A'를 주제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KODEX ETF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웹세미나는 연금계좌의 종류와 세제 혜택 설명 등 주요 연금제도 핵심요약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꿀팁

2

KB증권,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깨비증권 크리스마스 행복캠프는 연말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아이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는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지온보육원을 방문하

3

'야구여왕' 김온아, 갑작스런 투수 발탁 왜? 눈 떠보니 만루 상황 '아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핸드볼 레전드’ 김온아가 위기를 맞은 ‘블랙퀸즈’를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운드에 정식 등판한다. 9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3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경찰청 여자 야구단’과의 첫 정식 경기를 치르는 숨 막히는 현장이 공개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