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전기자동차 교육 가상 시뮬레이터 도입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1:54:1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전기자동차 정비 가상(VR) 시뮬레이터 등을 활용한 훈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기존 전기자동차 정비 교육에 가상(VR) 시뮬레이터 등 최신 시설과 장비를 도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자동차정비 교육이 가능해졌다.

 

 

이를 바탕으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24년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으며,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평가원이 심사하는 ‘2024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선정됐다.

20년 전통의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최신 자동차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유성식 이사장은 “이러한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대전자동차정비학원은 최근 취업률 100%를 달성했으며,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입상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자동차 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기능사, 전기차 정비 등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국비 무료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장학금 지급과 함께 성적 우수자에게는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전 이외에 천안, 세종, 청주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교육 과정은 교육비와 교재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대상자는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오는 29일까지 창립 55주년 기념 하반기 최대 세일 행사 ‘쌤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85% 할인해 역대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창립 55주년 기념 특가 55딜 55주년 히어로 스테디셀러 55주년 신상품 등 다채로운 기획전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2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X ‘베이비브레짜’ 협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신생아 전용 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이 글로벌 육아가전 브랜드 '베비브레짜(Baby Brezza)'와 오는 14일까지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는 수유가 처음이라 막막한 예비맘, 신생아맘 등 수유에 대한

3

건국대병원, 동양인 맞춤형 보톡스 주사법 제시…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안과 신현진 교수 연구팀이 동아시아인 얼굴 구조에 최적화된 보톡스 주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서양인 중심의 의학 기준을 보완해 시술 정확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연구팀은 한국인 기증 시신 33구를 정밀 해부해 미간 주름을 만드는 눈썹주름근(corrugato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