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은 하나 합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용케어 ▲대출 관리 ▲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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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
앞으로 하나 합 손님은 신용케어와 대출 관리 서비스를 통해 대출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를 받게 된다. 손님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고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사별 대출정보로 만기와 상환 일정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또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연금진단 서비스는 국민연금을 비롯한 공적연금 가입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은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정보와 결합해 손님의 연금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6월 은행권에서는 처음 마이데이터 서비스 부문에서 금융보안원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손님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는 점을 공인받은 것이라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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