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신협사회공헌재단, 이동약자 위한 자원봉사활동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8 10:38: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과 함께 7월 17일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을 위한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SK행복나눔재단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이동약자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SK행복나눔재단]

 

이번 자원봉사는 ‘휠체어 이동정보 통합 서비스 제공 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의 하나로,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 및 외출에 필요한 이동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정보 부재에 따른 이동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의 사회변화 프로젝트다. 저상버스 탑승 예약 시스템 앱(App)과 휠체어 사용자 전용 내비게이션 앱(App)을 연동한 원스톱 통합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프로젝트 시작부터 함께하며, 행복나눔재단과 대전시 교통약자 저상버스 탑승 예약 서비스 ‘위버스’를 공동 개발·제공하고 있다.

 

이날 신협 임직원들은 장애이해 교육을 받은 후 대전 정부청사역-시청역 일대에서 출입문과 계단, 장애인 화장실 정보 등을 직접 수집하며 휠체어 이동권 증진을 몸소 실천했다. 이후 8월 말까지 대전지역 신협 전 지점의 임직원이 지점 인근 반경 200~500m 내 정보 수집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집한 데이터는 휠체어 내비게이션 앱 서비스인 ‘휠비’에 반영돼 휠체어 사용자에게 저상버스 탑승 예약 시스템과 함께 제공된다.

 

휠비는 휠체어 전용 내비게이션 앱으로 매장 진·출입과 편의시설 정보, 길 안내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5월부터 정식 론칭해 운영 중이며, 휠비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는 휠체어 이동정보 시스템 개발업체 LBS TECH와 위즈온협동조합 등이 함께한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행복나눔재단 김선홍 매니저는 “자원봉사를 통해 수집된 이동정보가 앱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면 휠체어 사용자를 포함한 이동약자의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2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3

베러먼데이커피, 가을 신메뉴 5종 출시…지역 특산물·건강 간식으로 가맹 매출 견인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베러먼데이커피(이하 먼데이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9월 2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경북 청송 사과를 활용한 상큼한 음료 3종, △국물 맛이 살아있는 컵떡볶이, △허닭 닭가슴살 소시지를 활용한 핫바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먼데이커피는 최근 소비자 수요가 커지고 있는 ‘지역 특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