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음 5G' 전용 장비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2 10:58:23
  • -
  • +
  • 인쇄
기업 전용서비스 구현에 특화, 주파수 업로드 할당 2배 확대

삼성전자가 국내 '이음 5G'(5G 특화망) 전용 장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이음 5G 전용 장비는 라디오 기지국과 콤팩트 매크로이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이음 5G 전용 주파수 4.7GHz와 28GHz 대역을 모두 지원한다.
 

▲ 수원 오픈 테스트 랩에서 이음 5G 전용 장비 성능을 검증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전용 장비에는 4.7GHz와 28GHz 대역을 이중 연결해 동시에 지원 하는 NR-DC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특화망 사용 기업체는 주파수 활용 효율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데이터 업로드 요구가 큰 기업 전용서비스 구현에 특화했다. 이에 주파수 업로드 비중을 일반 통신망의 2배로 확대한 약 40%를 업로드에 할당하도록 했다.

이로 인해 영상분석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생산공정 내 불량품을 검출하는 작업이나 현장 담당자가 관제탑과 증강현실(AR)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등의 기업 전용서비스 활성화에 유리할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장용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B2B‧B2G 그룹 상무는 "삼성전자의 이음5G 전용 장비는 당사의 5G 기술력과 기업용 5G 서비스에 대한 연구 결과가결합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아울렛·커넥트현대,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10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현대아울렛과 커넥트현대 전 점포에서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위켄드’(SUPER WEEKEND)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퍼위켄드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쇼핑 행사로, 해외패션·여성패션·아웃도어 등 200여개 브랜

2

동서식품 '맥심골목', 광고주 엄선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3

한진-대한항공씨엔디-농협경제지주, K-푸드 세계화 기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함께 우리 농산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국내외 탑승객들에게 우리 농산물 기반 기내식을 제공함으로써 전세계에 K-푸드 열풍을 확산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한진은 농협경제지주, 대한항공씨엔디와 농협 가공식품 대한항공 기내식 납품을 위한 업무협약(MO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