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KT와 손잡고 금융사기범죄 탐지·예방 기술개발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5-01 10:59:37
  • -
  • +
  • 인쇄
29일 금융사기범죄 탐지,예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사기대응시스템 고도화,App보안강화 등 다양한 기술개발 추진

신한금융그룹이  KT와 손잡고 금융사기범죄 탐지 및 예방 기술 개발에 나선다. 불법사금융·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범죄 대응을 위한 전략적 협업에 나선 것. 금융사기대응시스템 고도화, 보이스피싱 탐지, App보안강화 등 다양한 기술개발을 공동 추진한다.

신한금융그룹(대표이사 조용병)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와 불법 사금융 및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범죄 탐지 및 예방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대표이사 조용병)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와 불법 사금융 및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범죄 탐지 및 예방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신한금융그룹과 KT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양사는 지난해 9월 체결한 업무협약 이후 신한금융의 금융역량과 KT의 AI/Big Data 등 디지털 노하우를 접목한 신사업을 발굴하고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KT와 함께 ▲AI/Big Data 기반 금융범죄 대응 방안 연구 ▲금융사기 조기탐지 및 실시간 차단 기술 개발 ▲신한금융의 금융사기 대응 시스템 고도화 ▲App 보안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 및 사기 대응을 위한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금융사기범죄 예방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왕호민 부사장은 “국내 최대 AI/Bigdata 플랫폼 기업인 KT와 신한금융그룹의 협업을 바탕으로 금융사기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개발과 제도적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의 박현주 부행장은 “금융소비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확대하기 위해 KT와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KT AI/DX 융합사업 송재호 부문장은 “금융사기범죄 예방을 위한 KT와 신한의 전략적 제휴는 안전한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KT의 AI/DX기술과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역량을 융합해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거래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 그룹 창립 20주년 기념 국제컨퍼런스에서 조용병 회장이 발표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실천하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금융사기 범죄 대응을 위한 정보 공유 ▲범죄 예방 유공 경찰관 및 시민 포상 ▲지적장애인 대상 금융교육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사과2', 첫 '애플녀' 등장에 스튜디오 술렁! 전현무 "귀여워" 감탄 연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 시즌2의 첫 애플녀가 등장부터 ‘미친 존재감’을 발산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만든다. 11월 1일(토) 밤 8시 첫 방송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에서는 5MC 전현무-양세찬-이은지-윤태진-허영지가 ‘독사과 작전’에 투입되는 ‘애플녀’의 강렬한 등장

2

로이킴, '쓰담쓰담'·'전참시'로 종횡무진…진정성+예능감 다 잡았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음악과 예능을 넘나들며 안방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가을 가요계를 물들인 그는 KBS2 ‘더 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연이어 출연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 10월 31일 방송된 ‘더 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에서는 로

3

'박장대소' 박준형 "만 32세 때 원형탈모로 머리밀고 베레모 써" 갑분 셀프폭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서울 인사동 한복판에서 ‘K-명상 체험’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11월 5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2회에서는 ‘30년 지기’ 박준형-장혁이 여자 승려들의 ‘콜’을 받아 ‘K-명상 체험’ 수강생을 모으는 열혈 홍보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