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6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할인·상품권 혜택 확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3:40: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26일부터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총 43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할인 폭과 상품권 증정 규모를 예년보다 크게 확대했다.

 

▲ <사진=이마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선물세트는 상품별로 최대 50% 할인 판매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는 지난해 설 사전예약 당시 최대 120만원 수준이었던 혜택을 대폭 늘린 것이다.

 

이마트가 사전예약 혜택을 강화한 배경에는 명절 선물을 미리 구매하는 ‘얼리버드’ 소비 트렌드 확산이 있다. 실제 이마트 설 선물세트 매출에서 사전예약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44.8%에서 2025년 53.7%로 증가했으며, 올해 추석에는 70%를 넘어서기도 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이번 설 사전예약 기간을 지난해 설보다 약 9일 늘려 고객 선택 폭을 확대했다.

 

상품 구성도 실속형과 프리미엄을 병행했다. 한우 선물세트는 직경매 상품 물량을 확대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신규 육류 세트와 수산·과일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10만원 미만 수산 선물세트와 겨울철 수요가 높은 만감류 세트 물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췄다.

 

와인과 위스키 선물세트는 일부 상품의 가격을 인하해 고가 주류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명절 선물을 일찍 준비할수록 체감 혜택이 커지는 구조를 강화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구성으로 설 수요를 선제적으로 흡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무사고·무재해 한마음' 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라 전남 함평군 빛그린국가산업단지 내 함평신공장 예정 부지에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선포식은 전 임직원의 윤리·준법 의식을 제고하고, 윤리강령 준수를 통한 책임 있는 윤리경영 실천과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정일택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완주 경영기획본부 전무, 황호

2

얼라인드제네틱스, 분자진단기기 GMP 인증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얼라인드제네틱스는 분자진단기기 제조시설이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적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GMP 인증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코리아(TÜV SÜD Korea Ltd.)’로부터 발급됐다. 분자진단기기(Devices for Molecular Diagnostics) 품목군에 대해

3

어린이 조기 교정, 이제는 정서까지 고려해야… 성장기 아동 투명교정의 중요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성장기 어린이의 치아교정은 단순한 외모 개선을 넘어서, 턱뼈의 균형 있는 발달과 구강 기능의 정상화를 돕는 중요한 치료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조기교정은 부정교합의 진행을 막고, 이후의 본격적인 교정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브라켓 형태의 교정장치는 성장기 아동에게 심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