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문화네트웍스, 다채로워진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 공연...지자체도 지원확대 추세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3:56:20
  • -
  • +
  • 인쇄
한 무대에서 펼친 음악·무용·댄스·패션쇼·토크쇼 등 콜라보 공연
▲11월 20일 송도아트홀에서 열린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의 사단법인 출범 기념 공연에 다양한 분야의 시니어 문화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공연이 다채로워지면서 지방자치단체들도 시니어 복지를 기존 의식주 중심에서 문화예술로 확대하는 추세이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송도아트홀에서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음악, 무용, 댄스, 패션쇼, 토크쇼 등을 한 무대에서 펼치는 콜라보 공연을 선보였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이날 공연장에서 "고령화 추세를 감안해 앞으로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 공연은 수준급 아마추어들이 한 무대에서 각기 다른 장르를 콜라보식으로 연출해 주목을 끌었다.

 

코미디언 표인봉씨의 사회로 진행된이날 공연에는 출연자와 250여 관람객 모두가 시니어들로 고령화시대를 맞아 시니어 문화예술 지원정책 개발이 필요하다는 과제를 남겼다.

 

이날 공연에는 ▲난타(박은지·여금숙·최현지) ▲전자바이올린(민지영) ▲고전무용(유공자) ▲댄스스포츠(박기진·김수정) ▲토크쇼와 노래(표인봉) ▲색소폰앙상블(김현숙·김병주·김성진·황병진) ▲패션쇼(리본드 시니어모델 20인) 등이 어울어졌다.

 

이날 공연을 연출한 황병진 해피앤뮤직 대표는 "시니어 아마추어들의 공연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한 무대에서 장르의 벽을 허무는 융합공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고령화로 활동성이 떨어진 음지의 수준급 아마추어 예술인들을 발굴해 무대를 마련해주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신파이낸셜그룹, 나주시 취약계층에 성금 전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송촌문화재단이 전남 나주시청과 나주시 가족센터·어린엄마둥지·이화영아원 등 9곳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성금은 나주시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 돌봄 사각지대 취약가구와 저소득 영유아·아동·청소년 등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성금을 직접 챙겼다. 이 회장은 지난해 11월 충북

2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반도체TOP10, 순자산 3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인 지난 12일 기준 ‘TIGER 반도체TOP10 ETF’의 순자산은 3조 36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반도체 테마 ETF 중 최초로 순자산 3조원을 넘어선 기록이자, 동일 테마 내 역대 최대 규

3

레놉티,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성 기반 코스메틱 첫 진출… ‘레놉티 세븐 콜라겐 시그니처 마스크’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 브랜드 ‘레놉티’가 약 1년 6개월 만에 신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확장에 나선다. 레놉티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그동안 이너뷰티 중심으로 구축해온 ‘프리미엄 콜라겐 전문성’을 코스메틱 라인으로 처음 확장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레놉티의 첫 코스메틱 신제품인 ‘레놉티 세븐 콜라겐 시그니처 마스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