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10월까지 소비자보호 캠페인 실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6 15:10:34
  • -
  • +
  • 인쇄
보이스피싱 예방활동·숨은 자산 찾아주기 본격화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0월까지 2개월간 소비자 보호를 위한 그룹차원의 공동 캠페인 ‘신(新)한과 함께 하세요’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지켜요) ▲숨은금융자산 찾아주기(찾아요) ▲금융소비자보호와 내부통제 강화(막아요) 등 3가지로 나뉘어 실시된다. 언제·어디서·어떤 ‘신한’을 만나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신한금융만의 소비자보호 문화를 전한다는 것이 그룹 관계자의 설명이다.
 

▲신한금융그룹이 오는 10월까지 2개월간 소비자 보호를 위한 그룹차원의 공동 캠페인 ‘신(新)한과 함께 하세요’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우선 ‘지켜요’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과 보이스피싱 사고대응 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주력 계열사인 신한은행에서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앱 지켜요 론칭과 함께 대고객 이벤트도 펼친다.

다음으로 ‘찾아요’는 은행의 휴면예금과 카드사의 미사용 포인트, 보험사의 미수령 보험금 등 고객의 숨은 금융자산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를 통해 주인을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막아요’의 경우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2주년 맞이 특별강좌 개최 ▲고객의 금융소비자 권리를 알림톡 등으로 안내하는 ‘고객 권리는 고객에게’ 캠페인 ▲금융소비자보호 및 내부통제 관련 그룹사 자체 점검 및 맞춤 컨설팅 지원 등으로 잰행된다.

막아요 캠페인은 무엇보다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사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캠페인이라고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강조했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7월 신한금융지주 내에 소비자보호 부문을 신설했다.

아울러 지난 8월에는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이 선포되고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으로 이어졌다. 주요 내용은 ▲금융소비자 리스크 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 등 4대 전략과제로 요약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 수행과 함께 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