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서 환경정화 활동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21 16:29:0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림이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전북 진안군 정천면 마조마을을 방문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하림 임직원 20명과 마조마을 주민 10명은 논과 밭에서 발생한 그물망·고정끈 등 농업폐기물과 마을에서 버리기 힘든 생활폐기물을 수거해 진안군 폐기물 처리장으로 운반하고 안전하게 배출되도록 분리 작업까지 함께 진행했다.
 

▲ 하림 임직원과 마조마을의 환경정화 활동 현장 [사진=하림]

 

정화 활동 이후에는 마을 주민들과 임직원이 점심 식사를 함께했다. 하림은 기업 하나와 마을 하나가 자매결연을 맺은 1사 1촌 행사를 통해 진안 마조마을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이 마을과 1사 1촌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2~3회씩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꾸준한 교류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일손 돕기 ▲나무 심기 행사 ▲농산물 직거래 ▲농촌 체험 및 관광 ▲마을 가꾸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을 나누고 있다.

장수일 마조마을 이장은 "8년 동안 변함없이 우리 마을을 찾아와 즐거운 일은 물론 힘든 일도 함께 나누는 하림 직원들에게 늘 고맙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인연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호석 하림 대표는 "하림과 마조마을이 함께하는 교류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제약, 소화 기능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화 기능을 강화한 ‘베나치오 프로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리뉴얼 제품은 기존 창출, 육계, 건강, 진피, 감초, 현호색, 회향 등 전통 생약 성분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산사를 추가해 밀가루·육류 중심의 현대인 식습관에 최적화된 복합 소화 불량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산

2

네이버,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오는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AI 도구를 비롯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전략을 공개하고, 업계 파트너와 교류하는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25(DAN2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단24(DAN24)’에서 선보인 온서비스 AI 전략에 이어 한 단계 더 발

3

LG전자, 이사회서 인도법인 지분 15% 처분 결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 구주 매각을 의결했다. 이사회 결의에 따라 LG전자는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최종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이르면 내달 중 기업공개(IPO)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이사회를 열고 인도법인 지분 15%(1억181만5859주)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