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25 16:53:0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증류식 소주 '여울'을 새로 출시하며 소주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트의 이 제품은 국산 쌀과 국산 효모, 국(麴)을 사용했다. 375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25도의 증류식 소주 제품이다. 식당과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 여울 [사진=롯데칠성음료]

 

여울은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 쌀을 원재료로 사용했다. 약 20~25도의 상온에서 단기간 2단 발효를 통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대기압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 증류법을 적용해 섬세하고 깊은 맛을 완성했다. 병입 전 0℃ 냉동 여과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끌어올렸다.

패키지 하단에 적용된 특유의 물결 패턴은 여울이 흐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함과 동시에 여울의 향긋한 향과 맛을 표현한 디자인이다. 라벨에도 여울의 두 자음 '이응(ㅇ)'을 활용해 여울물에 비친 달의 모습을 표현한 브랜드 심볼이 적용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여울의 출시로 희석식 소주 처음처럼‧새로에 이어 증류식 소주까지 소주의 라인업을 확대하며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기호에 적극 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