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노사, 'ESG 경영 공동 선언' 행사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31 17:51:58
  • -
  • +
  • 인쇄

한국마사회는 지난 28일 한국마사회 노동조합과 경기 과천시 본관에서 ‘ESG 경영 노사 공동선언’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 시행한 ‘모-자회사 ESG 경영 공동실천선언’에 이어 노동조합과도 ESG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뜻을 담아 마련됐다.

이번 노사 공동선언의 내용으로는 ESG 경영 역량 강화 및 ESG 확산 동참, 지속가능한 말산업 생태계 조성 노력, 안전한 사업장 조성 및 건전한 경마사업 발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노력, 국민눈높이에 부합하는 윤리·인권경영 지속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날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으로 보다 청렴하고 공정한 마사회가 되는 계기를 만들자"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상생과 화합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홍기복 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위원장도 "ESG경영 속에서 노동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유관단체, 승마장 등 다양한 말산업 이해관계자와 함께 ESG 경영 확산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2025 ESG 패키징 공모전' 대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11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5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 제품으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부문의 대상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패키징 기술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포장

2

기아, '더 기아 EV5 x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 글로벌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과 협업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아는 전동화 리딩 역할을 하는 '더 기아 EV5'(이하 EV5)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웨이크 업 데드 맨(Wake Up

3

무신사, C레벨 책임 경영제 도입...조만호·조남성 각자대표 체제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업무 영역별로 'C-레벨(Chief-level)' 책임제를 도입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무신사는 2026년 1월부터는 비즈니스(사업) 실행과 사업지원을 담당하는 2인의 각자대표 아래 CCO(최고커머스책임자), CBO(최고브랜드책임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